>  사이버안전국  >  알림마당  >  전체소식

전체소식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2018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ISCR 2018)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9-10 10:26:38 조회수 30
첨부파일

경찰청(사이버안전국)에서는’18. 8. 28.()8. 31.() 4일간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2018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 및 ‘VGT(Virtual Global Taskforce, 국제아동음란물대응협의체) 정례회의’ 등을 병행 개최한다.

 

국제 사이버범죄대응 심포지엄(이하 심포지엄’)2000년부터 경찰청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세계적 수준의 사이버 범죄 관련 법집행기관 국제회의이다.

 

금년 심포지엄은 제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사이버안보 및 사이버치안 확립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한 점을 반영하여가상화폐 활용범죄다크넷 시장, IoT 해킹 등 신종 사이버범죄 관련 위협정보와 최신 수사· 포렌식 기법을 공유하고초국경적인 사이버위협에 신속히 맞서기 위한 각 국 법집행기관의 실질적 국제공조·협력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VGT(Virtual Global Taskforce, 국제아동음란물대응협의체) 정례회의와 연계하여사이버 공간을 통해 유통되는 아동음란물을 포함해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된 불법촬영물 및 보복성영상물 유포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사이버성폭력’ 근절을 위한 논의를 진행한다.

 

특히본 회의에서 본청 및 지방청에 사이버성폭력 특별수사단을 설치해 집중단속을 실시 중인 한국 경찰의 노력을 소개하며, VGT 내 국경없는 공동대응을 선제적으로 제언할 예정이다.

 

또한경찰청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 사감위’)는 공동으로 아시아 불법 사이버도박대응 워크숍을 병행개최하여 범죄 수익의 차단을 통한 불법 사이버도박 근절을 위한 협업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에 더해행사 하루 전인 8. 28.()에는 한국·중국·일본·홍콩·인터폴이 참여하는 8회 아시아 사이버부서장 회의를 개최하여주요 아시아 사이버 협력국 간 수사공조·협력 강화와 사이버범죄 근절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목록